$\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수업에서 과학노래 부르기가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Using Science Song on Academic Achievement and Scientific Attitude in Elementary Science class 원문보기


양선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학과초등과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과학수업에서 과학노래 부르기가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국가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6학년 2학기 각 단원별, 차시별 핵심적인 학습목표를 추출하고, 이에 의거하여 과학노래를 선정하여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A초등학교에 투입했으며 효과를 비교하기 위하여 B초등학교를 비교집단으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과학노래란 과학수업에서 학문을 가르치기 위한 수단으로 ...

주제어

#과학노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선아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통과학교육학과초등과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효남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ⅵ, 128 p.
키워드 과학노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144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