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미적체험 영역을 중심으로 비판적 리터러시를 활용해 광고를 분석하고, 아름다움에 대한 논의를 통해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고 이를 광고로 표현, 감상하는 지도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학생들은 외모 중심 상업광고에서 나타나는 아름다움이 비현실적이라는 것을 이해하였다. 두 번째로 학생들은 외모 중심 상업광고에 나타나는 아름다움이 사회의 획일적 아름다움임을 깨달았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아름다움의 기준은 ...
저자 | 김빛여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초등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동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 130 p. |
키워드 | "상업광고 미술교과 초등미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5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