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읽기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말하기 활성화 수업 모형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표현능력의 활용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드라마 기법들을 사용하여 드라마 텍스트 기반 수업모형을 개발하였다. 개정 교육과정에 취지와 드라마 텍스트의 특성에 맞는 수업모형의 개발을 위하여 개정교육과정을 분석하였으며, 교사들이 바라는 드라마 기반 수업모형에 대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하여 사전 요구조사 설문을 시행하였다.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뿐 아니라 “창의성”과 “인성”과 같은 정의적인 측면을 부각시켜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쉬운 일상적인 소재들에 대해 의사소통할 수 있는 표현기능을 중시하고 있다. 본 연구는 개정 교과서에 포함된 읽기 지문 중 이러한 교육과정에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읽기 자료인 드라마 텍스트를 지도하기 위한 수업모형을 모색하였고, PPP모형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
저자 | 유현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학과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두현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x, 125 p. |
키워드 | 드라마 텍스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7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