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학교 공간이 어떠한 장소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조사․분석하여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드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이론적 고찰과 실태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교 공간 실태와 학교공간의 장소성 요소별 특성 및 요소 간 상호관계를 분석하였다. 먼저, 장소성에 대한 개념과 요소 및 장소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이론적으로 고찰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였으며 학교 방문과 자료분석을 통해 실태를 조사하고, 초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분석은 학교공간의 장소적 특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
저자 | 이향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
지도교수 | 이재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i, 102 p. |
키워드 | 학교공간, 장소적 특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8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