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술품시장은 모든 예술가와 미술작품에 대한 하나의 거대한 질서가 있는 시장이다. 이러한 미술품시장은 오랜 기간 전통적인 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의 발달로 많은 부분에서 온라인 방식 혹은 디지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구나 디지털 방식 중에서도 모바일 시스템(mobile system)과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기술적 발전과 이에 따른 이용자들의 폭증으로 미술품의 거래형태에 많은 변화가 나타내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미술품 시장의 변환시점에서, 전 세계 주요 미술관들이 어느 정도 잘 적응하여 만족할만한 수준에서 ...
저자 | 박찬자 |
---|---|
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학과 경영정보학과 |
지도교수 | 심상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201p |
키워드 | 미술품시장 미술관 웹사이트 웹사이트 품질 웹사이트 운영성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230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