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 초록 이케아는 가구 및 가정생활용품을 취급하는 홈퍼니싱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이다. 2013년 8월 기준으로 세계 42개국에 345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우리의 지정학적 이웃인 일본, 중국, 대만에 이미 진출하여 나름의 성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케아가 2014년 말에 한국에도 진출한다. 이는 과거의 예에서 보듯이 한국 내수시장의 관련 기업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 영향의 원인은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변화될 것이라는 예측에 기인한 것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기업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일에 강력한 도전자가 나타난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소비자의 구매행동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이케아의 경쟁요소는 무엇이고 그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어떨지에 대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다면, 관련 기업들은 그에 맞는 적절한 대응을 함으로써 자신의 고객을 계속 붙잡아 둘 수 있을 수 있고 아울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본 연구에서는 이케아의 경쟁요인으로 브랜드, 품질, 가격, DIY, 디자인요인의 5가지로 선택하여 이에 대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어떠한 경쟁요인이 소비자에게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
저자 | 강기석 |
---|---|
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창업컨설팅학과 창업컨설팅 |
지도교수 | 전인오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7 |
키워드 | 이케아, 가구산업, 글로벌 기업의 한국진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245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