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한국 사회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습자를 위하여 전래동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다문화가정 학습자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고루 학습할 수 있고, 언어의 여러 가지 기능을 통합적으로 배워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전래동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을 바탕으로 연구대상과 연구방법에 대한 분석을 하였다. 한국 문화를 학습하기 위해 문학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찰하였으며 그 중 대상 학습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저자 | 최예슬 |
---|---|
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지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104 |
키워드 | 다문화 한국어 전래동화 스토리텔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440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