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수준을 알아보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인식 및 학생들이 원하는 예방교육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생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중학생의 학교소재지, 성별, 학년에 따른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의 차이는 어떠한가? 셋째, 중학생의 학교소재지, 성별, 학년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태에 대한 차이는 어떠한가? 넷째, 중학생의 학교소재지, 성별, 학년에 따른 학생들이 생각 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법에 대한 차이는 어떠한가?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연구 대상자는 전라남도에 소재한 6개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474명으로 하였다. 연구의 자료처리 및 분석은 ...
저자 | 김미원 |
---|---|
학위수여기관 | 順天大學校 社會文化藝術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朴玉任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ⅲ,80p. |
키워드 | 중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860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