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생산지에서 소비시장으로 변모해 가는 중국의 의류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지역별 특징과 소비성향, 소득수준, 그리고 문화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중국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비 가능한 구매력 차이뿐만 아니라 심지어 기후와 식생활까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 불균형이 매우 심한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 중국은 하나의 국가지만 각 권역별 의류시장의 특성은 매우 뚜렷하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쪽지역 소비자들은 디자인을 중시하는 반면 북쪽지역 소비자들은 가격과 내구성을 중시한다. 그 뿐만 아니라 남북간 기후차이에 다라 의류 유통시기와 의류 판매량 역시 큰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한국의 의류업체가 중국시장 진출을 고려할 경우에는 품목별, 소득계층별, 지역별 시장특성과 함께 유통시장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필요하다. 중국 의류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시 이와 같은 지역별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연구들은 중국 시장에 대한 분석과 지역별 특성을 세분화해서 고려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지역별 의류시장 규모와 특성, 유통구조, 그리고 의류시장 정책을 고찰하고 중국 의류시장의 경쟁력을 분석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최적 ...
저자 | 장천천 |
---|---|
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통상학과 |
지도교수 | 추봉성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7 p. |
키워드 | 중국 권역별 의류 시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869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