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자동차용 고무는 지면과 접촉하는 유일한 부품으로 자동차 성능에 영향을 준다. 자동차용 고무는 카카스 고무, 사이드월 고무 등 10개 이상의 층으로 구성되어있다. 그 중 자동차용 고무의 표면층은 노면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며 제동력, 구동력, 소음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노면의 상태에 따라 표면의 형상은 매우 복잡하여 고무의 형상을 형성하는 압축 공정에서 많은 불량을 초래하게 된다. 압축 공정에서 몰드에 고무가 잘 흐르지 못하여 불량이 생기면 노면에 접촉하는 마찰이 균일하지 못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능이 저하되어 자동차 성능의 문제로 이어진다. 따라서 압축 공정 중 고무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은 상용 ...
Automobile's rubber is contacted with road, which is closely connected with running performances. Automobile's rubber consists of more than ten layers such as carcass, sidewall and so on. The surface layer is contacted with road surface directly. It gives significant effect on the breaking condition...
저자 | 이단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제품설계금형공학과 |
지도교수 | 류민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28 p. |
키워드 | 고무 압축 성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916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