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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정보통신기술과 전자무역의 발달로 인하여 물론 개인의 기업 산업방식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특히 전자무역은 종이서류의 발행비용 및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국제간 전자거래와 글로벌한 무역거래에 있어서도 기존의 물리적 제약, 외국과 교역에서 오는 지리적·시간적 한계를 극복하여 더욱 효율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지금 전자무역은 국제무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발전하고 기업의 경영활동과 무역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자무역은 21세기 국제무역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전자무역 활성화가 각 국의 주요 정책과 재로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근래 중국에서 전자무역이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화인데 중국의 시장 환경과 장애요인 등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제무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발전하고 있는 전자무역의 개념 및 특성 등 이론적 고찰과 중국과 한국의 전자무역 시장을 인식하고 전자무역의 활용 현황과 시장 환경, ...
저자 | 원룡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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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통상학과 국제통상학 전공 |
지도교수 | 경윤범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 71 p. |
키워드 | 중국 한국 전자무역 SWOT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974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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