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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집단을 활용한 협력적 융합형 수업 모델의 개발 및 적용 : 고등학교 화학Ⅰ 수업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collaborative convergency strategy using small group instruction 원문보기


서재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과학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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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교육의 패러다임은 칸칸이 나눴던 지식의 칸막이를 걷어내고 다양한 영역의 지식을 한데 아우르는 학문 융합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교육의 대세이자 새로운 단계로의 변화를 의미한다. 이에 본 연구는 과학 교과의 틀 안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협력적 융합형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과학과 관련된 정의적 태도, 창의적 인성, 과학 탐구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수업 후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분석함으로써 학생에게 요구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nhance students' scientific thinking and to improve students' ability to perceive the knowledge they encounter in everyday life with convergent view by developing suitable convergent teaching model within science curricula. This study is conducted in two distinctiv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재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과학교육학과
지도교수 우애자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x, 22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220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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