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적장애 청소년의 리듬 수행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원사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적장애 청소년의 리듬패턴에 따른 리듬 수행력에 관해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연구대상은 서울시 및 경기도 지역의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의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2-3급에 해당하고 생활연령 만 10세 이상에서 만 18세 미만에 해당하는 지적장애 청소년 총 2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기간은 본 연구에 적합한 대상자를 모집 후 2013년 11월 6일부터 2013년 11월 16까지 각 대상자에 따라 리듬 수행력 검사를 1회 실시하였다. 이 때, 리듬 수행력 측정을 위해 총 8개의 리듬패턴을 구성하여 제시하였다. 측정된 리듬 수행력은 평가 기준에 따라 본 연구자 외 관찰자 1인과 함께 리듬 수행력 점수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rhythm performance capabilities of intellectual disability teenagers according to rhythm patterns. The subjects were 20 students between the ages of 10 and 18 with an intellectual disability rank of 2-3 who attend special-education schools or normal schoo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원사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치료교육전공
지도교수 정현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4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222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