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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쟁의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자본주의사회의 교육은 학교에서부터 경쟁적인 환경에 적응하고 경쟁력을 키워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믿었다. 그러나 이러한 경쟁학습은 자본주의사회에서의 적응력은 키워주었지만 많은 문제점을 만들어 내었다. 낮은 성취를 보인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박탈감은 물론이고 국가와 사회에서 보면 상위 극소수의 승자를 배출하고 다수의 패자를 양산하는 구조를 만들게 되었다. 경쟁학습의 대안인 개별학습 구조도 주변과 상호작용 하지 않는 개인주의자와 다른 사람으로부터 지적 자극이나 교류 없이 편견으로 가득한 지식인을 만들어 내었다. 개별학습 구조에서 학습한 아동들은 사회성 발달이 저하되고 상대를 이해하지 못하는 한계를 나타내었다. ...
저자 | 우미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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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rydbr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90 p. |
키워드 | 협동학습 미술교육 미술비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49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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