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신뢰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중국 온라인 여행사 이용자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Effects of e-Service Quality on Customer’s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우양 (전남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은 인터 포털 사이트와 검색 엔진의 두 차례 조류를 경과한 후 이제 그의 “제3차 조류”—e-서비스를 맞이하게 되었다. 금융위기 이래 전 세계 여행업은 심한 타격을 받게 되었지만 인터넷의 매력은 여전하며 온라인 여행업은 여전히 안정적이다. 인터넷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여행정보를 취득하는 주요한 경로중의 하나로 되었다. 온라인 여행 서비스는 온라인 관광객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 방식이 되었다. 전통 여행업의 경쟁 초점은 서비스이다. 온라인 관광기업의 경쟁 초점은 서비스 방식임이 분명하다. e-서비스 품질의 높고 낮음은 이미 온라인 여행업 성공 여부의 관건이 되었다. 하지만 중국학술계는 e-서비스 품질의 연구에 대하여 시작단계에 처하여 있으며 온라인 여행사의 e-서비스의 개념에 대하여 아직도 명확하고 뚜렷한 정의마저 없다. 본 연구 우선, e-서비스, 온라인 여행업 e-서비스 및 온라인 여행업 e-서비스 품질 등 해당 핵심개념에 대한 정의를 내린다. 온라인 여행업의 e-서비스품질이 고객의 만족과 신뢰는 재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양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상거래협동과정
지도교수 박승봉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10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