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영어 부진아 읽기 지도를 위한 통합적 파닉스의 활용
The Use of Synthetic Phonics in Reading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with Low Achievement 원문보기


최숙희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통합적 파닉스를 활용하여 지도하고 통합적 파닉스가 학습자의 읽기 능력과 정의적 영역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 대상은 경남 창원시 T초등학교의 영어 과목 부진아 4명이며 2013년 3월부터 7월까지 매일 방과후 40분씩 통합적 파닉스를 적용하여 지도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서 사전 · 사후 영어 읽기 능력평가, 설문, 면담을 실시하였고, 교수일지와 동료교사의 참관기록도 반영하였다. 이 연구자료 분석을 통하여 살펴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통합적 파닉스가 연구대상 아동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use of synthetic phonics as a teaching method for EFL reading-challenged students. Traditionally, Korean elementary school students have been taught new vocabulary, both L1 and L2, by memorizing “sight words,” or short, high-frequency words. Teaching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숙희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조미원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11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85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