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영어 교과서의 파닉스 분석과 지도 실태
An Analysis of Phonics in the 2009 Revised National English Curriculum and Instruction in Elementary Schools 원문보기


김은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영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3~4학년군 영어 교과서에 제시된 파닉스 지도 내용과 구성상의 특징 및 파닉스 학습 활동을 살펴보고, 파닉스 지도 실태에 관한 교사들의 반응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여 보다 효과적인 파닉스 지도를 위한 파닉스 단원 구성 및 지도 방법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 이루어진 논의의 초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4학년군 교과서와 지도서에 제시된 파닉스 지도 내용의 내용상의 특징과 구성상의 특징 및 학습 활동의 종류와 활용도를 살펴본다. 둘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진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영어교육
지도교수 윤여범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277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