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융합적 마인드를 가진 창의적 인재 육성이 필요해짐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2012)는 수학과 타 교과간 통합 교수학습을 제안하고 교과서, 수업 평가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정된 수학 교과서에 타 교과의 내용들이 어떤 식으로 제시되어 있는 지에 대하여 분류 분석하였다. 고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수학I, 수학II) 10종을 Fogarty의 교과 간 통합 수업 유형을 바탕으로 하여 교과군별로 내용을 분류하였다. Fogarty의 통합 유형에 따라 분류를 하면 계열형에서 통합형으로 갈수록 수학 교과서에 타 교과의 내용이 적게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통합형은 20종의 교과서에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수학 교과서에 수학 개념과 연계되어 제시되어 있는 타 교과의 학습 내용은 교과군 별로 ...
저자 | 이가영 |
---|---|
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록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5 p |
키워드 | STEAM 교육 통합교육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Fogarty의 통합 유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88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