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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기업의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사례분석 및 전략에 관한 연구
A Case Study of Vietnamese Distribution Market and Entry Strategies of Foreign Firms 원문보기


융띠항 (한남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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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유통시장은 2007년 WTO 가입을 계기로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방되기 시작하여 2015년 1월까지 완전 개방될 예정이며, 최근 수년간 7%대의 지속적인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 증가와 9천4백만명에 달하는 풍부한 인구, 구매력이 높은 젊은 층 소비인구 확대, 급속한 도시화 과정 등으로 급속하게 성장할 전망이다. 베트남에서는 지금까지 주로 재래시장을 통한 소비형태가 주를 이루었지만 여러 외국 유통기업이 베트남에 진출하면서 현대적 거래형태인 대형마트나 하이퍼마켓 등 새로운 유통업을 중심으로 유통시장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2010년까지 새로운 형태의 유통업 비중이 30%로 늘어나고 2020년까지 60%로 확대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개방 초기에 진출한 독일 Metro와 프랑스 Big C를 비롯하여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월마트, 까르푸 등 후발 다국적 유통기업과 롯데마트 등 한국 유통기업, 베트남 국내 유통기업 간에 시장 확보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특히,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의 대형 유통업체들은 베트남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현재 소매분야에서 잠재적인 자본 능력과 높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Vietnamese distribution markets have commenced to be opened practically from 2009, around when there was an opportunity that Vietnam joined to WTO in 2007, and it is planned the Vietnamese distribution market will be opened completely up to January, 2015, for which it is estimated that a scale 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융띠항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무역학과
지도교수 최장우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 15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91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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