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또래학습멘토링을 통한 협동학습이 중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선정하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첫째, 또래학습멘토링의 운영 실태는 어떠한가? 둘째, 또래학습멘토링 활동이 중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셋째, 중학교 또래학습멘토링 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넷째,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학교 또래학습멘토링 활동의 발전방안은 무엇인가? 본 논문의 연구를 위해 울산 울주군 소재 ○○중학교에서 연구자가 담당 업무로 맡고 있는 2학급 ...
저자 | 김지영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행정 |
지도교수 | 이제봉 |
발행연도 | 2014 |
키워드 | 또래학습멘토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03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