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두 외국어로서의 자국어 능력 시험의 쓰기 평가 방법을 비교함으로써 두 언어 평가 시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쓰기 평가 기준, 혹은 양자의 시험에서 서로 다르게 나타나고 있는 유형이나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그 중에서 학습자들의 언어 사용 능력의 신장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중급을 대상으로 하여 TOPIK과 HSK에 나타난 실제 쓰기 문항을 연구 대상으로 분석할 것이다. 연구를 통해 쓰기 평가를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요소를 설정하여 분석 기준을 제시하고, ...
随着全球化势力对人类社会影响层面的扩张、已逐渐引起各国政治、教育、社会以及文化等科学领域的重视。其中、作为邻国的中国与韩国对相互的交流需求也日益增多。随之掀起了学习韩语、汉语的热潮。在外国语教育中、主要以学习者的交沟通达度为目的、而评价熟达度的普遍方法就是韩国语能力等级考试(TOPIK)以及汉语水平考试(HSK)。 对于学习韩国语的中国人来说、TOPIK写作部分是最容易遇到问题的部分。同样的、HSK的写作部分也是韩国学着遇到问题偏多的部分。但是现在市面上的相关材料略不足、所以本论文以学习韩国语的中国人为和学习汉语的韩国人为对象、通过分析整理TOPIK中级写作及HSK中级写作的题型、评价方式,希...
저자 | 손어홍 |
---|---|
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 |
지도교수 | 강남욱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82 p. |
키워드 | 쓰기 평가 문항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08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