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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치창출경영(CSV)과 기업가치 간의 상관관계 : -KEJI지수를 활용한 실증분석-
A Study of the Effects of CSV on Corporate Value 원문보기


오미영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회계학과 회계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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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사회와 판매·구매의 경제적 관계를 넘어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하며, 다양한 사회·경제적 문제는 물론 기업윤리 이슈를 제기했다. 이에 기업은 사회 구성원으로써 책임을 느끼고, CSR을 통해 창출한 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재분배하고자 했다. 하지만 기업이 자선 차원의 CSR보다 사회·경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는 사회의 요구가 증가하면서, 기업이 기존에 수행해오던 CSR은 한계에 부딪혔다. CSR의 한계를 보완할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으로 CSV가 떠오르면서, 기존의 기업의 이윤추구행위와 분리되었던 CSR과는 달리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을 통해 사회가치의 총량을 확대시키는 CSV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CSR은 그 비용의 지출과 유입되는 수익의 직접적인 관계를 찾기 어려웠지만, CSV는 기업의 이윤추구와 사회 발전을 통합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향후 측정의 기준이 정립된다면 비재무적 정보의 한계를 넘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panies and societies have affected each other beyond the relationship of selling and buying products, so they cause not only various social and economic problems but also corporate ethical issue. In this circumstance companies as a member of society realized their social responsibility , so they ...

주제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공유가치창출경영(CSV) 기업의 비재무적 정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미영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회계학과 회계학
지도교수 황호찬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4
키워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공유가치창출경영(CSV) 기업의 비재무적 정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10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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