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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패션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탐색적 연구 원문보기


구혜미 (고려대학교 대학원 가정학과 의류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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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패션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과 현재 소비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와 영향을 조사∙비교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를 위해 패션 명품브랜드 홍보관계자 3명에게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였고, 소비자는 20대 6명, 30대 6명, 40대 6명으로 총 18명을 심층면접으로 조사하여 총 21명을 인터뷰하였다. 연구는 질적연구방법을 통해 분석하였고, 소비자의 특성을 유행선도력으로 나누어 심층 면접을 하였으나, 연구 결과 유행선도력 뿐만 아닌 연령대, 구매빈도별로도 매체활용에 차이가 있는 것이 나타났다. 이때, 인지단계별로 어떠한 매체가 활용되는지 또한 함께 다루었다. 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패션 명품 브랜드 홍보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은 20-30대의 잠재고객과 40-50대의 실질적 구매고객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잡지, 신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seeks to identify the differences between fashion brands’ and consumers’ perspectives by comparing marketing policies of luxury fashion brands and the effect of communication media used by consumers. For the study, the data were collected from two different sources: the persons who are in...

Keyword

#패션 명품 브랜드 명품소비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홍보매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혜미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가정학과 의류학전공
지도교수 이윤정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82 p.
키워드 패션 명품 브랜드 명품소비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홍보매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28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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