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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패션 SPA의 SNS 특성이 브랜드 애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아름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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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패션 환경은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욕구 및 브랜드간의 경쟁심 강화, 유통 다각화로 인한 공급과잉 현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빠르게 변화, 발전하고 있다(진보미, 2013). 현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은 각각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화되고 있으며, 또한 고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측면과 초저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측면으로 양극화 되고 있다(조준희, 2013). 양극화 소비패턴의 하나로 소비자들은 저렴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이 경쟁하면서 품질, 디자인 격차가 많이 줄었고 경기불황으로 지갑이 얇아진 측면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 된다(김보라, 2015, 12, 14). 그러므로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빨라진 소비패턴의 변화로 최근 SPA브랜드들이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현재, 글로벌 SPA 브랜드들은 모바일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을 위한 모바일 속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domestic fashion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and developing, with the over supply phenomenon, caused by diverse needs of consumers, the fierce competition among brands and the diversification of distribution(Jin, 2013). Purchase patterns of modern consumers are diversifying depending 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아름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정성지
발행연도 201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11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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