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가격 적합성 메시지의 광고효과 : 제품지향성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성요한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기술 지향적 제품과 시장 지향적 제품이 가격에 초점을 두고 광고활동을 할 경우, 광고에서 제시하고 있는 가격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고려할 때 합리적으로 할인된 가격이라 판단할 경우와 단순히 기업들의 특별행사 가격할인이나 혹은 기업내부의 기념일에 따른 가격할인으로 평가할 때 광고효과는 어떻게 상이하게 나타나는지를 실증적 연구를 통해 밝혀보는데 있다. 실험설계는 제품유형(기술지향적제품 vs 시장지향적제품) × 가격 적합성 메시지 수준(가격 적합성 메시지 고수준과 가격 적합성 메시지 저수준)의 요인으로 구성된 2 × 2 실험 설계이다.
이에 대한 연구결과는 모든 변인에서 동일한 연구결과가 밝혀졌다. 즉, 광고에 대한 태도, 브랜드에 대한 태도, 기업 신뢰성 그리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larify how differently an advertising effect is shown through empirical research between a case of judging it to be reasonably-discounted price when considering in consumers' position, and a case of evaluating it to be simply price discount for special event in ent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성요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51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