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문화상품 마케팅전략 연구 원문보기


범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적˙경제적 발달과 함께 문화상품 및 문화소비에 대한 공공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박물관의 문화상품들은 공공수요로부터의 문화소비를 충족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은 박물관의 재정적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박물관의 운영 및 관리를 발달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는 큰 발돋움이 될 수 있다. 자금 부족, 경험 및 전문가 부족 등 박물관의 문화산업의 발달에 있어 아직 문제점들과 장애물들이 존재한다. 이 연구는 설문조사를 통해 문화상품구매의 특징을 식별하며 외국의 성공 사례들을 참조하여 박물관으로 하여금 문화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효과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social and economic development, public demand for cultural goods and cultural consumption continues to grow. Cultural product by museum could satisfy the demand of cultural consumption from public, and the profit from it can help museum save the problems in funding, giving a big push to mu...

학위논문 정보

저자 범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박양우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10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53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