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관광 콘텐츠 관광체험성, 브랜드자산, 관광만족도 간의 영향관계 분석 :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 실감 영상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among tourist experience, brand assets, and tourism satisfaction of smart tourism contents : Visitors to the digital immersive galleries of the National Museum of Korea as a case 원문보기


한경운 (호남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 실감 영상관 이용 방문객이 지각하는 관광체험성과 브랜드자산, 관광만족도 간의 영향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한 연구결과는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 실감 영상관 방문객 만족 제고 및 스마트관광 콘텐츠를 개발 중인 지방 국립박물관의 관광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과 스마트관광 체험 활성화 전략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문헌연구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경운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지도교수 정은성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102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487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