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영아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효능감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서지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아동청소년학과 아동복지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영아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효능감, 교사-영아 상호작용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이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 및 경기도, 광주 및 전라도 지역에 소재한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영아교사 213명이다. 본 연구에서 사용된 네 가지 설문도구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아교사의 일반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6문항의 설문을 실시하였다. 둘째, 영아교사의 놀이신념을 살펴보기 위하여 Fogel(2003)이 제작한 PPBS(The Parent Play Belifs Scale)를 번안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relationship among infant teachers' play beliefs, play teaching efficacy, and teacher-infant interaction and to figure out a mediating effect of play teaching efficacy.
The subjects of this study are 213 infant teachers who work at child care centers wh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지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청소년학과 아동복지전공
지도교수 이선미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 12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54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