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영아반 교사의 놀이신념과 놀이교수효능감에 관한연구 원문보기


박미경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영아반교사의 놀이신념과 놀이교수효능감 과의 차이가 무엇인가 에서 놀이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시 구로구 지역인 어린이집 국공립, 민간, 가정 어린이집 에 현직 근무한 95명의 대상이였다.
본 연구의 설문도구는 영아반교사의 일반적 특성을 연구한 6문항의 설문과 영아반 교사의 놀이신념을 알아보기 위한 Fogel (2003) 이 사용한 PPBS (the Parent play Belifs Scale)를 번안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differences in play belief and play teaching efficacy of infant teachers and determine the mediating effects of play teaching efficacy.
100 teachers at national/public, private, and home-based nurseries in Guro-gu, Seoul participated in this study.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경
학위수여기관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전공
지도교수 송규운
발행연도 2017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01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