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성격강점과 자아존중감의 관계를 알아보고, ‘감사’ 강점을 대표 강점으로 지닌 아동을 대상으로 대표 강점 인식 및 활용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자아존중감 향상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성격 강점과 자아존중감은 어떠한 상관을 보이는가? 둘째, ‘감사’ 강점을 대표 강점으로 지닌 아동을 대상으로 한 대표 강점 인식 및 활용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도움이 되는가? 이 연구의 설문 연구에 참여한 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3개 초등학교 5학년 8학급, 6학년 8학급의 305명의 아동이며, 실험 연구의 대상은 설문을 실시한 아동 중에서 G초등학교에 다니는 5학년이며 ‘감사’ 강점을 대표 강점으로 지닌 12명의 아동이다. 이 연구에 사용된 척도 중 성격 강점 측정 도구는 우리 나라 실정과 문화에 맞게 표준화한 청소년용 성격 강점 검사(Character ...
저자 | 박진희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학교상담 |
지도교수 | 여태철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71p. |
키워드 | 성격 강점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99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