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긍정적·부정적 쓰기 경험에 대한 인식 연구
A Study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Perception in Positive and Negative Writing Experiences 원문보기


태선미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국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의 쓰기 활동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경험과 부정적인 경험에 대해 알아보고, 그러한 인식을 형성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것에 있다. 이를 위하여 수도권 지역의 8개 학교 8개 학급 6학년 학생 192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쓰기 경험을 기록한 자료를 분석하여 학생들이 학교 내외에서 경험하는 쓰기 활동을 조사하였으며 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국어과를 포함한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의도한 쓰기 활동과 학생들의 쓰기 경험은 저학년에서 고학년이 되면서 점차 일치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positive and negative experiences the students go through academically, and understand the factors that constitute such experiences. For the study, 192 6th grade students from 8 different schools around the capital city area submitted reports of their writ...

주제어

#쓰기교육 초등학생의 쓰기경험 긍정적 쓰기경험 부정적 쓰기경험 

학위논문 정보

저자 태선미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국어교육
지도교수 김정자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136p.
키워드 쓰기교육 초등학생의 쓰기경험 긍정적 쓰기경험 부정적 쓰기경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99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