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자폐성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오르프교수법을 적용한 기악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자폐성 장애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하여 자폐성 장애와 사회적 상호작용, 오르프교수법과 관련된 문헌을 고찰하였으며, 특수학교 중학교 1학년 음악과 교육과정과 기악활동을 분석하여 오르프교수법을 적용한 기악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경기도 고양시소재 정서행동장애 교육기관 A 특수학교 중학...
저자 | 박지영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 |
지도교수 | 석문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8p. |
키워드 | 오르프교수법 특수음악교육 자폐성 장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99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