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식품쇼핑의 소비자만족도 및 재구매의도 원문보기


김지숙 (건국대학교 대학원 소비자정보학과 소비자유통서비스 국내석사)

초록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은 이용자의 증가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식품 또한 모바일에서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신선식품까지 구매의 비중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이 모바일을 이용하여 식품쇼핑을 할 경우 소비자만족도와 재구매의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검증함으로써 모바일 식품쇼핑 인식 및 소비 활성화 증가, 홍보와 마케팅 전략수립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식품쇼핑의 소비자만족도 및 재구매의도를 분석하기 위하여 모바일을 이용하여 식품...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ong with an increase in users, the quickly growing mobile shopping develops steadily. In the mobile environment, purchasing food products ranging from processed food to fresh food is also on the rise.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consu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

주제어

#모바일 쇼핑 식품쇼핑 신뢰도 구매실태 소비자만족도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숙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정보학과 소비자유통서비스
지도교수 이승신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6
키워드 모바일 쇼핑 식품쇼핑 신뢰도 구매실태 소비자만족도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572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