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영아 기질과 교사가 지각한 영아-교사 관계가 영아의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서울, 경기지역에 위치한 보육시설 22곳에 재원중인 24개월에서 36개월의 영아 117명(남아 64명, 여아 53명)이었다. 영아의 사회적 유능성을 측정하기 위해 Briggs-Gowan과 Carter(2001)의 영아의 사회?정서 측정도구(Infnat-Todder Social-Emotional Assessment: ITSEA)를 신지연(2004)이 번안?수정한 질문지를 교사가 평정하였다. 영아 기질은 Fullard, Carey와 McDevitt(1984)의 TTQ(Toddler ...
저자 | 윤아람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정윤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58 p. |
키워드 | 교사가 지각한 영아-교사 관계 영아 기질 영아의 사회적 유능성 infant's temperament teacher's perception of infant-teacher relationships infant's social competenc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929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