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 피부관리 의식변화 및 서비스 만족도 연구 원문보기


김소영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중소기업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삶의 질적인 향상과 함께 다양하게 생활 문화가 변하고 있다. 최근 어려운 경제 사정에서도 뷰티산업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피부관리 분야에서는 남성 고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과거와 다르게 남성의 외모관리 행동이 현대에 오면서 점차 사회적으로 수용되게 된 원인은 부유해진 삶과 우먼파워의 증가가 큰 원인이다. 일반적으로 사회과학자나 문화평론가들은, 외모관리에 대한 남성 태도 변화의 원인을 성역할의 고정관념이 무너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남성 외모 관련 산업과 이에 대한 관심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남성 외모관리행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 즉, 단순한 취미생활이나 미를 향한 욕구의 영향뿐 아니라 비즈니스적 관계에서 남성의 미모자체가 뛰어난 강점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임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는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조금이나마 남보다 외모의 자신감을 가지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본다. 본 연구는 피부관리에 대한 남성 피부관리 의식변화 및 서비스 만족도 연구에 관한 것으로서,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20대에서 50대의 남성 303명을 표본으로 피부관리 및 미용 화장품에 대한 인식 수준, 피부관리실 서비스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피부관리실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소영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중소기업경영학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3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206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