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놀이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둘째,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연구대상은 K시 K구 소재한 M어린이집과 N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 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숲 체험 활동은 2013년 8월 5일에서 10월 25일까지 주 1회 12회기를 진행하였다. 유아의 놀이성을 측정하기 위해 Barnett(1990)이 제작한 유아의 놀이표현력 척도(Childeren's ...
저자 | 정나연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5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376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