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 및 도시고속도로의 교통량이 5%정도 늘어남에 따라 차량의 지체와 대기행렬이 과도하게 발생하여 램프 및 하류부 교차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관련연구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연속류의 수요관리를 목적으로 램프미터링 기법이 떠오르고 있는데, 이 기법은 연결로에서 본선으로 진입하는 교통류의 흐름을 본선의 용량이 넘지 않게 신호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본 연구는 이런 램프미터링 기법중 Three Phase Theory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연구로 기존의 Three Phase를 기반으로 하는 램프미터링인 ANCONA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의 한계점인 미터링 변환속도의 기준을 국내의 실측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달 단위 실측데이터를 수집하여 Three Phase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에 기준을 삼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을 5가지 기준을 통해 결정하였으며 결정된 날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
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 및 도시고속도로의 교통량이 5%정도 늘어남에 따라 차량의 지체와 대기행렬이 과도하게 발생하여 램프 및 하류부 교차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관련연구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연속류의 수요관리를 목적으로 램프미터링 기법이 떠오르고 있는데, 이 기법은 연결로에서 본선으로 진입하는 교통류의 흐름을 본선의 용량이 넘지 않게 신호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본 연구는 이런 램프미터링 기법중 Three Phase Theory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연구로 기존의 Three Phase를 기반으로 하는 램프미터링인 ANCONA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의 한계점인 미터링 변환속도의 기준을 국내의 실측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달 단위 실측데이터를 수집하여 Three Phase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에 기준을 삼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을 5가지 기준을 통해 결정하였으며 결정된 날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시나리오에 따른 시뮬레이션을 통해 램프미터링의 효과가 최적으로 되는 미터링 변환속도를 찾았으며 실험군과 대조군을 통해 결과값을 비교, 분석하였다. 램프미터링 변환기준을 각 날짜에서의 Synchronized flow의 속도분포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평균값을 결정하고 Two Phase기반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이며 상류부에서 검지를 할 수 있는 ALINEA 방식과 현재 연구대상지에서 수행하고 있는 TOD 방식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분석하였다. 분석결과 ANCONA방식으로 램프미터링을 수행하였을 때 ALINEA 방식보다 교통량은 10%, TOD 방식보다는 15%더 대상지점을 통과시키는 결과가 나타났으며 본선의 통행속도 측면에서 역시 Breakdown이 발생하고 Free flow로 Phase가 변환할 때 제일 먼저 본선이 평균속도로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램프미터링을 수행함으로서 램프부에 생기는 대기행렬 길이 또한 ANCONA 방식이 제일 먼저 해소되며 평균대기행렬길이가 1,168m로제일 짧게 측정이 되었다. 이를 통해 Three phase Theory기반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본 연구대상지에 적용하여 타 알고리즘과 비교해본 결과 ALINEA 방식보다 Jam상태를 빠르게 해소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두 가지 미터링 방식에 의해 본선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낮아질 때 램프부에서 진입하는 교통량을 차단함으로써 본선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본 이론을 주장한 B.Kerner의 말대로 Phase를 더 자세하게 나누어서 미터링을 수행함으로써 속도와 밀도가 높은 상태에서의 교통류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본선의 통행을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 및 도시고속도로의 교통량이 5%정도 늘어남에 따라 차량의 지체와 대기행렬이 과도하게 발생하여 램프 및 하류부 교차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관련연구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연속류의 수요관리를 목적으로 램프미터링 기법이 떠오르고 있는데, 이 기법은 연결로에서 본선으로 진입하는 교통류의 흐름을 본선의 용량이 넘지 않게 신호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본 연구는 이런 램프미터링 기법중 Three Phase Theory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연구로 기존의 Three Phase를 기반으로 하는 램프미터링인 ANCONA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의 한계점인 미터링 변환속도의 기준을 국내의 실측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달 단위 실측데이터를 수집하여 Three Phase를 기반으로한 램프미터링에 기준을 삼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을 5가지 기준을 통해 결정하였으며 결정된 날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시나리오에 따른 시뮬레이션을 통해 램프미터링의 효과가 최적으로 되는 미터링 변환속도를 찾았으며 실험군과 대조군을 통해 결과값을 비교, 분석하였다. 램프미터링 변환기준을 각 날짜에서의 Synchronized flow의 속도분포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평균값을 결정하고 Two Phase기반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이며 상류부에서 검지를 할 수 있는 ALINEA 방식과 현재 연구대상지에서 수행하고 있는 TOD 방식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분석하였다. 분석결과 ANCONA방식으로 램프미터링을 수행하였을 때 ALINEA 방식보다 교통량은 10%, TOD 방식보다는 15%더 대상지점을 통과시키는 결과가 나타났으며 본선의 통행속도 측면에서 역시 Breakdown이 발생하고 Free flow로 Phase가 변환할 때 제일 먼저 본선이 평균속도로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램프미터링을 수행함으로서 램프부에 생기는 대기행렬 길이 또한 ANCONA 방식이 제일 먼저 해소되며 평균대기행렬길이가 1,168m로제일 짧게 측정이 되었다. 이를 통해 Three phase Theory기반의 램프미터링 알고리즘을 본 연구대상지에 적용하여 타 알고리즘과 비교해본 결과 ALINEA 방식보다 Jam상태를 빠르게 해소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두 가지 미터링 방식에 의해 본선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낮아질 때 램프부에서 진입하는 교통량을 차단함으로써 본선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본 이론을 주장한 B.Kerner의 말대로 Phase를 더 자세하게 나누어서 미터링을 수행함으로써 속도와 밀도가 높은 상태에서의 교통류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본선의 통행을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Abstract A Study of Ramp metering Algorithm Based on Three Phase theory By Lee, Byung-Jun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the University of Seoul Advised by Prof. Kim, Young Chan There is a constant increase in the amount of traffic each year and there are only finite roa...
Abstract A Study of Ramp metering Algorithm Based on Three Phase theory By Lee, Byung-Jun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the University of Seoul Advised by Prof. Kim, Young Chan There is a constant increase in the amount of traffic each year and there are only finite road accommodations to regulate this expansion, To Resolve this dilema, there has benn ongoing reasearch regarding the Transportation demand management techniques,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and Ramp metering System is one of them. Road characteristic factors and environment should be taken consideration I order to choose an Ramp metering operation and to utlize all the required variables. Suggested in previous studies Congestion speed in Three Phase theory, It is difficult to determine the congestion speed value. B.Kerner(1999) who announced Three Phase Theory are determined that synchronized flow state move moving jam state In the probability range. This Study perform the ramp metering algorithm based on three phase theory. This algorithm have a limitation which has hard to decide Variables called Congestion Speed. So Divided by Analyzing Actual detector COMPARE DATA and TARGET DATA. then In order to select the correct Congestion speed, Dividing the Scenario and analysis Simulation using Vissim 6.0 tool. When designated as 40km/h is used for the value of the most widely measured 18,903Veh/5H throughputs. other Results which is COMPARE DATA appears Same simulation results, Congestion Speeds are within the 40km/h ~ 45km/h range As a result of the simulation that this Study destination's Congestion speed Range is 40km/h ~ 45km So Using Decided Variable that simulations were carried out that served as an alternative considering current status and Ramp metering based on Three Phase Theory and ALINEA Ramp metering Algorithm
Abstract A Study of Ramp metering Algorithm Based on Three Phase theory By Lee, Byung-Jun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the University of Seoul Advised by Prof. Kim, Young Chan There is a constant increase in the amount of traffic each year and there are only finite road accommodations to regulate this expansion, To Resolve this dilema, there has benn ongoing reasearch regarding the Transportation demand management techniques,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and Ramp metering System is one of them. Road characteristic factors and environment should be taken consideration I order to choose an Ramp metering operation and to utlize all the required variables. Suggested in previous studies Congestion speed in Three Phase theory, It is difficult to determine the congestion speed value. B.Kerner(1999) who announced Three Phase Theory are determined that synchronized flow state move moving jam state In the probability range. This Study perform the ramp metering algorithm based on three phase theory. This algorithm have a limitation which has hard to decide Variables called Congestion Speed. So Divided by Analyzing Actual detector COMPARE DATA and TARGET DATA. then In order to select the correct Congestion speed, Dividing the Scenario and analysis Simulation using Vissim 6.0 tool. When designated as 40km/h is used for the value of the most widely measured 18,903Veh/5H throughputs. other Results which is COMPARE DATA appears Same simulation results, Congestion Speeds are within the 40km/h ~ 45km/h range As a result of the simulation that this Study destination's Congestion speed Range is 40km/h ~ 45km So Using Decided Variable that simulations were carried out that served as an alternative considering current status and Ramp metering based on Three Phase Theory and ALINEA Ramp metering Algorithm
주제어
#램프미터링 Three Phase Theory ALINEA Synchronized f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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