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가족단위 관람객의 소통의 양상과 정도가 관람유형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분석하여, 소통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찾고 결과적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의 박물관교육을 위해 박물관에서는 어떤 배려를 해야 하는지 모색하는데 있다. 연구 대상은 관람유형에 따른 가족단위 관람객의 소통의 양상과 정도로 본 연구에 들어가기에 앞서 전시해석매체에 따라 관람 유형을 분류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소통’이라는 피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가족단위 관람객의 소통의 양상과 정도를 통합적으로 살펴보았다. 먼저 본 연구대상에 적합한 연구 방법...
저자 | 변현희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박물관교육학과 |
지도교수 | 배기동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박물관교육, 가족, 전시관람, 소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69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