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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기부상열차용 선형동기전동기(LSM)의 이동자는 차량에 장착되며, 돌극 형태의 권선 계자를 갖는다. 한편, 고정자는 열차의 선로가 되며, 제작상의 편의를 위해 개방 슬롯을 갖는다. 이러한 LSM의 구조적인 특성으로 슬롯 고조파의 영향이 매우 크게 발생한다. 따라서 슬롯 고조파를 고려하지 않는 일반적인 설계 방법으로는 설계 오차를 크게 만들며, 많은 시행착오를 발생시켜서 설계 기간을 늘리는 원인이 된다. 한편, LSM의 고정자는 열차 선로에 해당하므로 LSM의 적층길이를 줄이면 그만큼 선로 건설비를 절감할 수 있다. 그러나 동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줄어든 적층길이만큼 ...
저자 | 오세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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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지도교수 | 이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150 |
키워드 | 자기부상열차, 선형동기전동기, 포스 리플, 부상력, 추력, 전동기 기초 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73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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