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 1세 영아의 쌓기 놀이 활성화 방안 원문보기


허은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목적은 만1세 영아의 쌓기 놀이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하고, 개선 방안이 영아와 교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쌓기 놀이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2. 개선 방안이 교사와 영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는 서울시에 소재한 자람 어린이집 만1세 새싹반 학급에서 실시했으며, 연구 대상은 새싹반 영아 10명과 공동 담임인 교사와 학급 담임이자 연구자를 포함해 교사 2명이다. 연구자는 영아들의 자유놀이를 관찰과 2014학년도 3월부터 8월까지 이루어진 쌓기 활동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였고, 공동 담임교사와의 면담과 관련 문헌 고찰 등을 토대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plan to activate block play for one-year-olds and to determine the effects of the activation plan on the infants and teachers. For this purpose, the following questions were set: 1. How can block play be activated? 2. How does the activation plan affe...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은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희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687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