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국내 도로 관리에 관련된 기관들은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와 교통안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도로에서 작업하는 차량의 후미에 충돌하여 탑승자가 상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본 논문에서는 국토교통부에서 규정한 트럭부착형 충격흡수장치를 설계하여 도로에서 작업하는 차량과 추돌하는 차량의 안전도를 높이고, 트럭부착형 충격흡수장치의 설계에 필요한 설계 변수 선정과 설계기준을 정립하였다. 또, 트럭부착형 충격흡수장치를 구성부품 중 후미 차량으로부터 충격을 흡수하는 부분인 ...
저자 | 이현복 |
---|---|
학위수여기관 | 國民大學敎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專攻 |
지도교수 | 허승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4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34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