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내 공공기관에서는 정부와 국가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하여 21세기 세계 일류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전자정부를 추진하고 있다. 전자정부의 안정적이고 높은 서비스 품질 제공을 위해 서비스 이용자와 공급자 사이에 아웃소싱 서비스수준 측정 도구로 SLA를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각 사업별로 서비스수준 평가항목과 평가등급 산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업별로 상대적인 서비스수준을 파악하기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공공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수준 평가에 활용되고 있는 평가항목을 ...
Domestic governmental organizations are working hard to establish an e-government for Korea's advancing into a global leading country in the 21st century by enhancing drastically the competitiveness of the government and the nation. The SLA as a measurement tool for the level of outsourcing service ...
저자 | 석명건 |
---|---|
학위수여기관 |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특성화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소프트웨어 |
지도교수 | 김창재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SLA 공공정보시스템 공공기관 유지보수 품질 평가지표 서비스수준협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76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