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화장품 PPL 유형과 고객 특성이 구매 심리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주영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품 및 향장산업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과도한 신규 업체의 증가와 경기 불황으로 화장품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으며, 2010년 1월 간접 광고의 합법화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광고의 영향력을 미쳐 비용 대비 효과가 크고 고객에게 자연스러운 상품인지를 시키는 PPL광고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인지되는 PPL광고방법이 무엇인지 알아 보고 효과적인 PPL마케팅을 방안을 모색하여 보고자 하였다. 그러기 위해 화장품 PPL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품 단순 노출’, ‘제품 기능 노출’,‘호기심 자극노출’이라고 명명한 3가지 PPL유형을 바탕으로 PPL형식에 따른 고객의 인식과 구매로 연결되는 아이템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효과적인 PPL광고 방법을 찾아 보았다.
연구방법으로 PPL이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한 사람들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osmetics firms are constantly attempting new marketing initiatives in order to overcome the increase of new companies and the prolonged recession. Especially, PPL advertisement has attracted much attention due to its huge cost-effective benefit to both of domestic and international campaig...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주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품 및 향장산업 전공
지도교수 한상범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9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92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