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수학사를 활용한 교수⋅학습 지도를 위하여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조사하고 관련 문헌 연구와 논문의 분석을 통하여 수학사 지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논한다. 또한 2009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고등학교‘확률과 통계’교과서 2014 전시본을 비교⋅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확률과 통계’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켜 줄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으로 수학사를 도입한 교수⋅학습 지도안을 제시하고, 파스칼의 수 삼각형을 설명한 탐구활동지를 함께 제시하여 ...
In this research, we study the necessity and importance of an application of mathematical history by analyzing related study literature, paper, and surveying theoretical background for a teaching and learning using history of mathematics.
Also we examines‘probability and statistics’text book bas...
저자 | 최영은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i, 6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92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