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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교과서에 실린 현대시가 바람직하게 교수·학습 되고 있는지 살펴보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문학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시 중에서도 김소월을 중심으로 현대시 교육 현황과 방법에 대해 논의 해볼 것이다.
이 연구가 문학교과서에 대한 문제점과 그 대안을 완벽하게 제시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현행 2009교육과정에 의거한 문학교과서에서 시를 제재로 다루는 방식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비판점을 찾는데 의의를 두고자한다. 이러한 문제제기 과정을 통해 문학교과서의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후에 새로운 대안을 찾는데 보탬이 되고자 ...
저자 | 안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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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55장 |
키워드 | 김소월 김소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5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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