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소월 시의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 : 2009개정 고등학교 문학 I, II 교과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안쥬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논문은 교과서에 실린 현대시가 바람직하게 교수·학습 되고 있는지 살펴보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문학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시 중에서도 김소월을 중심으로 현대시 교육 현황과 방법에 대해 논의 해볼 것이다.
이 연구가 문학교과서에 대한 문제점과 그 대안을 완벽하게 제시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현행 2009교육과정에 의거한 문학교과서에서 시를 제재로 다루는 방식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비판점을 찾는데 의의를 두고자한다. 이러한 문제제기 과정을 통해 문학교과서의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후에 새로운 대안을 찾는데 보탬이 되고자 ...

주제어

#김소월 김소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쥬리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고형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55장
키워드 김소월 김소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25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