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대학교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변우열 |
참여연구자 | 이병기 , 송기호 , 이미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969 |
과제고유번호 | 1345259062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22 |
본 연구의 목적은 국가 수준, 시·도교육청 수준 그리고 단위학교도서관 수준에서의 장서관리지침(안)을 마련하고, 학생의 독서교육과 교수·학습방법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DLS 기능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문헌연구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국·내외 학교도서관 장서관리 정책과 장서관리 및 독서실태를 분석하고, 포커스 그룹 면담을 통해서 DLS 기능개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1. 장서관리 정책 분석
국·내외 장서관리 정책 분석 결과 우리나라의 장서관리정책은 장서의 정량적 확보에 초점이 맞추어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