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질적 연구 방법인 현상학적 접근을 통해 초등학생에서 스마트폰 과몰입 경험의 본질을 밝혀내기 위한 시도이다. 스마트폰 과몰입 경험자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진행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Giorgi의 기술적 현상학 연구방법을 이용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과몰입 경험을 이루는 본질로 크게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나누고, 4개의 구성요소(숨겨야 하는 즐거운 시간들, 인정받고자 하는...
저자 | 김동만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생활과학교육 |
지도교수 | 이철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95p. |
키워드 | 초등학생 스마트폰 현상학 과몰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70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