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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틱 아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예술 융합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ience-Arts Convergence Program through Kinetic Art 원문보기


권혁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과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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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초부터 교육계는 STEAM 교육을 비롯하여 주제통합, 재구성 등 교과 간 상호 연계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미래 핵심 인재 양성 차원에서 과학과 예술 영역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사회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인성 교육이 중요시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학문적 통합에서 예술(Arts)의 중요성과 가치가 강조되고 있으며 우리의 STEAM 교육도 기존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2011 Education has emphasized links between subjects through methods such as integration and reconfiguration, including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and Mathematics). This means that creativity and personality education has become important for the future adult's ability. In ...

주제어

#키네틱 아트 융합 과학예술 융합프로그램 창의적 인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혁재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교육
지도교수 권난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06p.
키워드 키네틱 아트 융합 과학예술 융합프로그램 창의적 인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70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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