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중국과 한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유사한 유교문화 배경에서 발전해왔다. 중국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나라이지만,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초기단계이다. 중국의 정부는 해외기업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육성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은 13억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어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된다.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양국 간의 문화교류에 이바지하고 엔터테인먼트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다. 본 논문은
E&M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서 분석한다. 기업분석하기 위해 경영학적 도구를 사용한다. 선례를 통해 거시적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 진출 전략의 성공한 점과 문제점 및 대안을 찾으려 한다. 더 나아가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진출 전략의 단점을 보안하여 중국 현지 사정에 적합한 전략을 통해 발전할 수 있다.China and Korea are close countries divided only by a strip of water. They have a similar background based on Confucianism culture, which enhances the mutual understanding and affability of each other. China has a long history and profound traditional culture of accumulation, but their Entertainment...
저자 | 양정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콘텐츠학과·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문화콘텐츠학 |
지도교수 | 이병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1 |
키워드 |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CJ E&M영화산업 CGV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50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