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진출전략 연구 : 한국 CJ E&M 영화산업 중국시장 진출사례 중심으로
A Study of Korea's entertainment industry and market expansion strategy towards China 원문보기


양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문화콘텐츠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과 한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유사한 유교문화 배경에서 발전해왔다. 중국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나라이지만,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초기단계이다. 중국의 정부는 해외기업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육성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은 13억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어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된다.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양국 간의 문화교류에 이바지하고 엔터테인먼트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다. 본 논문은 CJ E&M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서 분석한다. 기업분석하기 위해 경영학적 도구를 사용한다. 선례를 통해 거시적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 진출 전략의 성공한 점과 문제점 및 대안을 찾으려 한다. 더 나아가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진출 전략의 단점을 보안하여 중국 현지 사정에 적합한 전략을 통해 발전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hina and Korea are close countries divided only by a strip of water. They have a similar background based on Confucianism culture, which enhances the mutual understanding and affability of each other. China has a long history and profound traditional culture of accumulation, but their Entertainment...

주제어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CJ E&M영화산업 CGV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정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콘텐츠학과·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문화콘텐츠학
지도교수 이병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61
키워드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 중국시장 CJ E&M영화산업 CGV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50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