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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고속철도차량 혼합운행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iciency Measures for Mixed-Operation of High-Speed Train 원문보기


안진형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운전시스템공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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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HEMU-430X의 도입 시 혼합운행의 효율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이다. 동력 분산식 430km/h급 HEMU-430X를 개발함에 따라, 향후 영업최고속도가 370km/h인 HEMU-430X 고속차량과 영업최고속도가 300km/h인 기존 고속차량과 함께 혼합운행 될 경우 열차시격 증가로 선로용량이 감소된다. 따라서 수송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혼합운행 방안이 필요하다. 본 논문의 혼합운행 방안은 평택분기점~대전역 구간을 선정하고 1시간의 다이아 형태로 적용 값-1(3분), 적용 값-2(4분)에 따라 세 가지씩, 총 6가지의 시나리오로 제시하였다. 시간당 ...

주제어

#HEMU-430X 혼합운행 선로용량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진형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운전시스템공학 전공
지도교수 정광우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v, 49 p.
키워드 HEMU-430X 혼합운행 선로용량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67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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